Nexbio News

글로벌 생산 지연·원료 수급난에 줄 잇는 품절
솔루메드롤주·스티바에이크림·넥시움주 등 공급 지연 글로벌 생산 지연, 원료 수급난 등이 맞물리며 의약품 품절이 줄을 잇고 있다.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화이자제약 부신호르몬제 ‘솔루메드롤주 500mg 1V’ 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뜨겁다"‥100여 업체 2천여 제..
[분석: 유산균부터 신바이오틱스까지 시장 변천사]국내 시장 5천억원 육박하며 급성장 중… 2022년 세계 시장 70조원 전망 건강을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찾아 옮겨가고 있다. 각종 건강기..
미세먼지가 유산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 나와
중국에서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이 여성의 유산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6일 보도했다.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이 인간의 폐를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임신부의 ..
환자 데이터 통해 '재입원·합병증 패턴' ..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는 백효정 슈퍼컴퓨팅응용센터 선임연구원이 미국 UCSF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조현병 환자의 합병증 모델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공동연구팀은 빅데..
2020년부터 아토피 치료 옵션 늘어난다
내년부터 아토피질환 환자들의 치료 옵션이 늘어난다. 사노피의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듀피젠트(듀필루맙)가 내년 2월에는 보험급여화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아울러 강스템바이오텍이 개발중인 줄기세포 아..
만성통증 원인 뇌 단백질 찾았다
미국 뉴욕 아이칸의대 연구진뇌 속 RGS4 단백질이 통증 지속 시킨다는 것 밝혀내 “효과 좋고 부작용 위험 없는 새 치료법 기대” 급성통증이 만성통증으로 이행되는 데 역할을 하는 뇌안의 원인 단백질이 미국 연..
문케어 이후 '희귀난치병 약제비' 지출 81%..
지난해 4,265억원…항암제 지출도 1.4조로 41% 올라 정부가 문케어 이후 희귀난치 약제비가 적지 않냐는 지적에 오히려 확대되고 있다고 답했다.최근 2년간 항암제는 41%, 희귀난치질환 치료제는 81% 증가하는 등 ..
2025년 매출 1위 '키트루다'···엘리퀴스..
글로벌데이터 보고서 전망, 레블리미드·옵디보도 상위권 수년간 전세계 의약품 매출 부동의 1위였던 애브비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가 2025년도에는 6위로 내려앉게 된다. 반면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
계속되는 라니티딘 여파…식약처 조치에 불만 목소리 ..
라니티딘 성분 제제에서 NDMA가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중단 및 회수 등의 조치를 내린 이후 보름 가량 지났지만, 제약업계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계속되고 있다. 식약처는 지난달 26일 라니티딘 제제에 ..
노벨 생리의학상 받은 HIF와 이를 활용한 신약 개발 ..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한 HIF시스템은 인체 세포가 산소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연구한 것아스트라제네카 등이 개발한 록사두스타트가 대표적인 HIF 활용 약물... 투석 환자의 빈혈을 치료하는데 주사 대신 먹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