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Area

작성자 kwang101
제목 넥스바이오 "혈우병치료제" 본격 임상시작
작성일자 2018-12-09
조회수 149




넥스바이오와 혈우병 치료제 국제임상 시작


 

-        넥스바이오 통해 유전자재조합형 혈우병 A 치료제 임상시험 본격화


-        28 세계적인 CRO(임상수탁기관)  PAREXEL(파렉셀) 공식 MOU 체결


-        중국과 태국에서 임상 착수


 

2018 11 29(), 서울 넥스바이오가 동아에스티(·동아제약)에서 전임상을 완료한 유전자재조합형 혈우병 치료제 임상시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스바이오는 혈우병A 치료제인  유전자재조합  8인자(Factor VIII) 개발한 신약개발 바이오벤처회사다.


넥스바이오는 본격적인 임상시험을 위해 지난 28 세계적인 CRO(임상수탁기관) 미국의 PAREXEL(파렉셀) 삼자  업무 협약을 위한 공식적인 MOU(양해각서) 체결했다. 임상 시험은급성장하고 있는 혈우병 치료제 시장인 중국과 태국에서 국제적임상으로 동시 시작하며, 향후 인도를 비롯한 동남아와 중남미 지역 등의 개발도상국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예정이다.










 

혈우병 치료제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10조원에 달하는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분자량이 크고, 생산  안정화가 매우 어려운 단백질 구조를 갖고 있어서 성공한 사례가 많지 않다.


넥스바이오는 넥스바이오의 혈우병 치료제는 동아에스티 주관으로 미국 (Bioreliance, Rockville, USA)과 영국(Bioreliance, Glasgow, UK)등에서 전임상을 마쳐,  효능과 안정성을입증받았으며, Huntingdon Life Sciences, Princeton Research Center에서 독성 및 효력실험을 완료하였다, 동아에스티라는 대기업과 바이오벤처사의 협력을 통한 신약개발 과정은 자체로  의미가 있다고 본다. ”, “중국과 태국을 시작으로 임상을 다국가화할 계획이다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헬쓰케어 전문그룹인 ㈜동아쏘시오홀딩스(구 동아제약) 바이오연구소로부터 이전 받은 기술과 파락셀의 세계 제일의 임상시험 노하우를 통해 빠른 시장진입을 통한 세계적인 바이오회사로 발돗움하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넥스바이오의 혈우병A 치료제는 2세대인 혈장유래 혈우병 치료제의 감염가능성을 극복한 3세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 치료제로 평가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개발된 여타의 유전자재조합 혈우병 치료제에 비해서도 생산 수율이 매우 월등해 획기적인 혈우병 치료 신약후보로 평가받고 있다.